본문 바로가기
미국 배당주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의 필수 앱 webull에 대해 알아보자

by 사야현 2019.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삥끄써니 입니다.


미국 배당주식에 대해 투자를 한지 어느덧 8개월 정도가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재테크의 의미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재테크의 목적으로 미국 배당주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배당을 받기 위해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고 또 기록도 해야 하는데요 그런 귀찮음을 한번에 해결해줄 최고의 앱인 Webull 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Weull의 경우 굉장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사실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너무 직관적이다 보니 도움이 될만한 부분에 한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google play store에서 webull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Webull을 설치하면 아래 Watchlists, Markets, open Account, News, Menu 등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의 돋보기를 눌러 미국 주식의 티커를 입력하거나 회사 이름을 입력하면 주식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돋보기 옆 화면을 누르면 제가 등록해둔 폴더의 수익률 등 다양한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한번 볼까요

(지금 화면의 경우 제가 임의적으로 ETF항목의 폴더를 만들어 내용을 추가한 것이에요)


이렇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주식을 등록해두면 총 자산의 몇% 비중으로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지 원형 그래프로도 나타내 줍니다. 


위 그래프는 6개월 기점으로 Dow지수 수익률과 제가 가지고 있는 주식의 수익률을 비교해주는 그래프이기도 합니다. 인덱스를 이기기 굉장히 힘들다는 것을 최근 너무 심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프 밑 항목으로는 지금까지 보유하면서 발생한 수익률과 배당금액을 합친 수익률, 배당금액 등이 나타납니다. 이 항목의 경우 날짜가 정확해야 배당 등 내용도 정확해집니다.


밑으로 드래그를 하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상태가 나타나게 됩니다.

평균단가는 얼마이며 현재 손실 및 이익은 어느정도이며 오늘의 손익은 어떻게 되는 등 직관적이고 필요한 내용만 나오게 됩니다.



cash 항목을 살펴보면 지금까지 받은 배당에 대해 나오게 됩니다(세전) 

5월의 경우 배당을 주는 회사가 많다보니 내용도 많네요 

그치만 아직 보유주가 적어 금액은 정말 쥐꼬리만하네요



굉장히 편리하죠?

이제 세부 주식항목을 검색해보겠습니다.

돋보기를 눌러 APPLE(티커 : APPL)주식에 대해 검색해보겠습니다.


돋보기에서 APPL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크게 어려운 내용은 없습니다. 장 시작가는 얼마이고 오늘 주식에서 움직인 범위, 볼륨 3개월 평균 거래량 지난 날 장마감시 가격, 시가총액 등이 적혀 있습니다.

금액 아래는 시간외 거래 금액도 나타나기 때문에 다음날의 주식의 상황을 미리 알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아래 화살표를 누르면 주식에 대한 PBR P/E 등 다양한 주식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그래프는 시간, 일, 주, 월 분기, 년 등 다양하게 주식의 가격 추이를 지켜볼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분기로 검색을 해봤는데요 전형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미국 주식의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꽤 많은 미국주식들이 이런 모습의 그래프를 취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최근 더 많은 분들이 미국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밑으로 내려가보면 배당에 대해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사실 배당주를 투자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정보인 배당을 검색하기가 조금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배당은 얼마나 나오고 언제 배당이 나오고 언제까지 보유해야 배당을 받을 자격이 될 것이며 배당은 약 몇%정도 인지 등 이런 정보가 필요한데 이 앱에서는 아주 자세하고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총평


Webull 앱을 통해 배당주 혹은 미국 주식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식 투자를 위해서라면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앱이고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성 뿐 아니라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사실 배당투자의 가장 큰 적은 시간과의 싸움과 지겨움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배당으로 꽤 큰 돈을 받고 싶어서 투자를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통 배당의 경우 연 5~8%수준의 배당금을 지불하는데, 월 10만원 정도의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3000만원 정도의 투자금이 필요한데 처음부터 그렇게 투자하시는 분들은 적으시죠


몇백만원에서 천만원 정도 투자해봐야 매달 배당이라고 들어오는 금액이 만원 남짓 이만원 남짓인데 주가가 폭락하기라도 하면 돈이 덜덜덜 떨리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치만 복리의 효과를 누리기 위해 차근차근 투자하시는 거잖아요?? 그런 지겨움과 두려움을 떨치기 위해 이 앱을 설치해서 향후 얼마를 어떻게 받을 것인가를 설계한다면 그런 지겨움과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